접수시기
직접대출: 매월 첫째 주 접수개시
대리대출: 매분기 첫째주 접수개시
정책변동 및 예산상황 등에 따라, 접수시기는 변동 가능
직접대출(대출신청)
STEP 01: 자금선택 원하는 대출 자금을 선택합니다.
STEP 02: 약관동의 대출 신청에 필요한 약관을 동의합니다.
STEP 03: 신청서작성 필요한 정보와 서류를 작성하여 대출을 신청합니다.
STEP 04: 서류제출 작성한 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합니다.
STEP 05: 신청완료(최종제출) 대출 신청을 최종 제출합니다.
STEP 06: 신청결과확인(심사결과조회)
직접대출 신청결과는 '마이페이지-대출신청결과-직접대출신청결과'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대리대출
(소상공인정책자금 지원대상 확인서 발급 신청)
STEP 01: 자금선택 원하는 대출 자금을 선택합니다.
STEP 02: 약관동의 대리대출 신청에 필요한 약관을 동의합니다.
STEP 03: 신청서작성 필요한 정보와 서류를 작성하여 대리대출 확인서를 발급 신청합니다.
STEP 04: 서류제출 작성한 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합니다.
STEP 05: 신청완료(최종제출) 대리대출 확인서 발급 신청을 최종 제출합니다.
STEP 06: 신청결과확인(확인서 출력)
대리대출 신청결과는 '마이페이지-대출신청결과-대리대출확인서신청결과'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 '확인서 출력' 버튼이 생성되면 프린터로 출력 가능합니다.
유의사항
공통사항 서류제출기한이 지나면 자동으로 신청취소 처리됩니다.
신청완료 후 신청결과(반려, 승인, 불가)를 문자(또는 알림톡)로 안내드리오니, 휴대전화 번호를 정확히 입력하시기 바랍니다. 접수량이 많은 경우 신청결과 확인까지 다소 기간이 소요됩니다.
직접대출
신청결과는 공단에서 지원대상 여부 확인 및 대출심사(신용‧사업성평가)한 이후 확인 가능합니다.
대리대출
확인서는 공단에서 지원대상 여부 확인 및 발급승인한 이후부터 유효기간 내(60일) 출력 가능합니다.
확인서 유효기간이 만료된 경우(효력 상실), 대리대출 접수기간 내에 재신청할 수 있습니다.
신청하러가기